문재인 후보가 얼마전 집권 비전과 국정 운영을 지원할 자문 조직인 이른바 '10년의힘'을 출범시켰죠 DJ정권이나 노무현정권에서 장차관등을 지냈던 사람들로 얼굴만봐도 대단하다 싶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재인의 한계를 보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더군요. 문재인은 참여정부 시즌2가 될거란 세간의 우려는가 다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서민을 위한 대통령은 어떻게 가능할까?


명단을 보니 고관대작들이더군요(하단에 명단).. 구태의연하고 그늠이 그늠인 인물들. 장차관등 이것 저것 하다가 대기업 사외 이사같은 걸로 가서 대기업 돈 받고 있는 사람들이죠. 결국 이 사람들이 문재인이 대통령된다면 무얼할지는 짐작이 갑니다. 그래서 늘 주장하지만 문재인은 재벌을 벗어날수가 없습니다. 재벌을 벗어나지 못한 대통령?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지금 대한민국의 모든 적폐는 바로 재벌대기업에서 나오는데 그 재벌 대기업을 개혁해야 할 사람이 재벌대기업과 연관된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참여 정부가 머가 어때서? 하는 질문을 할 사람들이 있겠죠 노무현 대통령처럼 훌륭한 대통령도 드문데 말입니다. 맞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민주주의를 한 층 더 성숙시킨 대통령이었지만 경제정책은 그대로 실패했고 삼성 정권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재벌 특히 삼성의 의존도가 높았습니다. 대통령은 서민이었지만 서민을 위한 경제 정책은 별로 없었습니다. 이른바 신자유주의를 받아 들임으로써 양극화는 더욱 심해졌고 노동자의 삶은 더욱 피폐해졌습니다. 지금 문재인 후보가 그 길로 가고 있다는 것을 역대 장차관을 모아 놓고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재벌대기업 중심으로 경제 정책등을 실현해 나갈것이 눈에 뻔히 보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문재인은 심지어 재벌도 양극화 되어 어려운 재벌도 어렵다고 했습니다. 어처구니 없죠. 재벌이 양극화라니요? 정신나간거죠 이런 사람이 서민을 위한 정책? 언감생신입니다. 


관련 글

2017/02/17 - 이재명, 전원책과 썰전에서 못한 기본소득 이야기


2017/02/12 - 문재인의 삼성과 이재명의 삼성.


2017/02/08 - 문재인 삼성 X파일 이상호 기자


2017/02/10 - 전인범 사령관과 박수인, 문재인은 누구를 더?



재벌개혁, 재벌가의 욕망에 지배된 재벌기업을 국민과 노동자, 소비자와 주주의 이익에 봉사하는 본래의 기업으로 돌려 놓을 대선후보는 이재명뿐입니다. 재벌개혁 없이는 대한민국의 적폐청산은 불가능합니다.

이재명의 후원회는 사회복지사 청년, 노동자, KTX해고 승무원, 농민들입니다. 누가 서민을 위한 정책을 실시할지는 비교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재명 후보, 전세버스기사들과 대선승리를 위해 화이팅하며 촬영중)


<10년의힘 인사들>

1. 삼성그룹 

박봉흠(전 예산처 장관, 청와대 정책실장) 삼성중공업, 삼성생명, SK가스 사외이사

김성진(전 해수부 장관) 삼성증권 사외이사

이영탁(전 국무조정실장) 제일모직 사외이사, 현대모비스 사외이사

오영호(전 산자부 차관, 코트라사장) 호텔신라 사외이사, 키움증권 사외이사

이승우(전 금감위 부위원장, 예금보험공사 사장) 삼성증권 사외이사

2. CJ 

강대형(전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 CJ사외이사, 롯데제과 사외이사

추병직(전 건교부장관) CJ대한통운 사외이사

3. 현대

김흥걸(前 보훈처 차장) 현대상선 사외이사, 우리카드 사외이사

최경수(전 조달청장, 한국거래소 이사장) 현대증권 사장

4. LG 

윤대희(전 청와대 경제수석, 국무조정실장) LG 사외이사, 두산 및 동부건설 사외이사

남기명(前 법제처장) LG화학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장

5. 롯데

문재진(前 보건복지부 장관) 롯데카드 사외이사 겸 대표감사위원, 키움증권 사외이사

김세호(前 건교부 차관) 롯데쇼핑 사외이사, 대우건설 사외이사

6. 기타

이규용(前 환경부 장관) 영풍그룹 고려아연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

김용덕(전 금융감독위원장) 현대산업개발 사외이사


WRITTEN BY
다큐 iN
Social Network BLOG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  8개가 달렸습니다.
  1. 재벌 개혁이 가능할지 의문이 드는군요..
    • 문재인이요? 잘 찾아보심..개혁이란 단어는 어디에도 없어요. 원래 정치인은 멀 하고 싶음 주구장창 그 밀만하는데. 문재인은 그런 단어가 없죠.. 그 사람은 그냥 앉아만 있는 사람임다. 물재인이 될겁니다.
  2. 어휴문재인실망이네요 2017.03.07 17:40 신고
    이런 사람들을 데리고 무슨 개혁을 하겠습니까? 문재인이 우려가 됩니다.
    • 우려..아주 많이 되죠. 사실 아무런 개혁 비슷한 것도 벌어지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문재인이 안되야 한다는거져
  3. 이재명을 지지하는 이유는 한다면 하는 확고한
    신념을 보았기 때문 다른 후보애게서 첮아볼 수 없는
  4. 그러니 젤먼저 서민 증세 1% 대기업 준조세 폐지..
    이것이 팩트네요. 이번 대선은 진짜와 가짜를 가려내는 진정한 검증이 되길 바랍니다. 이제 대한민국에 더이상의 후퇴는 정말 멸망입니다. 추운겨울 힘들게 촛불들었던 국민 여러분 이제 딱 두달만 정신 바짝차리고 가려내 봅시다. 진정 우리의 대통령이 누구인지..
    • 준조세에 머라구 명확하지가 않으내요.. 그게 머라고 그냥 아니다 기다 글케 말하질 못하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