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삼성이라고 하지만 삼성을 대표로하는 재벌이라는 말이 맞겠죠. 삼성은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재벌입니다. 그 재벌은 어떻게 탄생되었나요? 창업주 이병철의 탁월한 능력 덕분일까요? 2세 이건희의 신적인 능력일까요? 어느정도 그런 점은 있을 겁니다. 하지만 삼성이 지금의 재벌이 된 것은 이들 개인의 능력보다는 개발독재시대 권력의 비호와 유착, 그리고 노동자의 희생을 발판으로 성장했다는 비판이 오히려 더 정답에 가깝습니다.


위 인포그램중 삼성X파일 반대 부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7/02/08 - 문재인 삼성 X파일 이상호 기자


왜 삼성은 비판받고 있는 것일까요? 먼저 삼성이 저지른 수많은 범법 행위는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사카린 밀수 사건부터 삼성X파일에서 밝혀진 선거 자금, 떡값 뇌물들 김용철 변호사가 폭로한 뇌물들 반도체 노동자에 대한악랄하기 그지 없는 대응태도. 노조에 관한 사태들 크고 작은 것이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문재인 재벌도 양극화 되, 이재명 재벌개혁 목숨걸고 하겠다


그러나 이런 사건들만으로 삼성이 비난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삼성을 비롯한 재벌은 우리사회의 정치권력을 배경이기 때문입니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서 보듯이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이 시장에서 인정하는 정상적인 비율로 합병 되기 힘들었음에도 삼성은 특별한 재주를 부려 합병을 성사 시켰습니다. 덕분에 이재용은 손 쉽게 삼성의 명실공한 소유주가 되었죠. 이재용은 삼성을 세습하기 위해 이건희에게 증여받은 60억에 대한 세금 16억 이외에 아무것도 내지 않았습니다. 재벌닷컴에 따르면 이재용의 주가자산은 10조가 넘었다고 합니다. 삼성가는 수없이 많은 거대한 탈법을 저질렀음에도 사실상 처벌은 미미했습니다. 배고픔에 5200원 훔쳤던 청년은 구속되는 세상입니다.



이런 삼성가를 포함한 재벌가는 이시대의 기득권층의 최상층에 속합니다. 이 기득권이 만든 체제와 체제를 강요하는 도덕률에 우리 국민은 속박되어 있고 늘 국민의 몫이나 권리를 행사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재벌체제를 해체해야 합니다.


하지만 분명히 해야 할 것은 . 재벌체제해체는 재벌기업해체가 아닙니다. 재벌가의 탐욕에 지배된 기업을 건전한 기업, 국민에 사랑받는 기업,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기업, 노동자와 소비자를 중히 여기는 기업으로 복귀 시키자는 것입니다. 


오너의 부도덕함 때문에 위험해지지 않는 기업, 오너의 무능 때문에 무너지지 않는 기업, 재벌가문에 봉사하는 기업이 아닌 소비자인 국민과 노동자, 그리고 주주의 이익에 봉사하는 기업을 만들자는 것입니다.


이재용은 삼성을 세습하기 위해 이건희에게 증여받은 60억에 대한 세금 16억 이외에 아무것도 내지 않았습니다. 재벌닷컴에 따르면 이재용의 주가자산은 10조가 넘었다고 합니다. 



이런 삼성을, 재벌기업을 재벌가의 욕망에서 분리해 건전한 기업으로 복귀시키는 작업이 재벌체제해체입니다. 가장 앞선 대선 후보인 문재인은 사실상 재벌개혁 의지가 없습니다. 황당하게도 문재인은 재벌의 양극화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재벌을 가난한 재벌과 돈 많은 재벌로 나누는 것이죠 뭐라 답해줄 가치도 없는 쓰레기적 발상입니다. 이재명처럼 재벌개혁에 목숨 걸겠다는 사람이 나서야 할 수 있습니다. 걸을 생각도 없는 사람이 뛸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한발이라도 전진하기 위해서는 선택해야 합니다.


박근혜를 탄핵으로 이끈 촛불 정신은 한가지 입니다 불공정을 타파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자는 것입니다 정유라처럼 돈 많은 부모를 갖지 않아도 자신의 능력과 노력 그리고 열정 이외의 것으로 평가 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자는 것입니다.


2017/01/30 - 문재인, 파편의 헤게모니. 또 하나의 노태우


2017/02/07 - 이재명 핵심 공약 '기본소득' 시나리오.


2017/01/20 - 김정란 교수님, 문재인의 우유부단으론 개혁은 힘들어요


2014/06/03 - 개황당! 시어머니 죽이겠단 남편 철학적이라던 부인, 이재명 시장 음해용 인터뷰


2012/07/02 - 시계 공장 꼬마 공돌이 이재명 성남시장 그의 꿈을 말하다....



WRITTEN BY
다큐 iN
Social Network BLOG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이 없습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