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tech Corporation | GomPlayer 2, 2, 55, 5179 (KOR) | 2013:11:18 22:48:38



박근혜 후보는 물론 문재인 후보도 모두 공히 기초자치단체 장과 의원의 정당 공천제를 폐지하겠다고 했다. 이들 양후보가 풀뿌리 민주주의의 산실이 되어야 할 기초자치 단체 정당 공천제를 폐지하겟다고 한 가장 큰 이유는 기초 자치단체가 지역의 생활과 밀접한 정치적 현안을 해결하지 못하고 중앙의 정치적 이유로 지역의 삶이 고스란히 피해를 입는 현실과 정당 공천에 따르는 커다란 폐해가 있기 때문이다.


물론 정당 공천제가 폐지 된다고 해서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고 할 수 는 없다. 하지만 정당 공천제가 존재하는 한 문제 해결은 요원하다는 것이 현실이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지역 풀뿌리 민주주의의  훼손으로 이어진다.


문제의식은 양쪽 후보나 새누리 민주당 모두 공히 공유하고 있는 부분이다. 민주당에서는 김한길 대표가 이미 정치 쇄신위원회를 만들어 기초 자치단체 정당 공천제를 폐지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했다. 


이제 후보에서 대통령이 된 박근혜가 자신의 약속에 화답해야 한다. 


이미 박근혜 대통령은 자신의 커다란 줄기가 되는 공약에 대해서는 포기하거나 변경했다 스스로를 약속을 지키는 정치인이라고 말하기 무색할 정도다 이제 본인이 약속한 지방자치단체 장과 의원의 정당 공천제에 대해서 약속을 지킬 것을 요구한다


한가지라도 약속을 지켜라 


Docuin  다른 글 읽기


2013/09/20 - [시사 담론] - 성남시 이재명 시장 특혜줬다는 경기동부연합 '나눔환경' 알고보니 빨간 회사?


2013/09/18 - [시사 담론] - 이재명, 이석기, 성남시 사회적 기업 나눔환경 도대체 왜 종북 논란인가?



WRITTEN BY
다큐 iN
Social Network BLOG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이 없습니다.
secret